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성동한의원 교통사고 초기에 대처해야

건강에 더 정성을 다해서 2024. 12. 8. 18:05

 




교통사고 후에 별다른 외상이나 증상이 없을 경우 진료를 미루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한 접촉사고라 하더라도 시간이 지난뒤에 유발되는 후유증으로부터 안심할 수 없는데요. 사고 당시에는 높은 긴장감 때문에 증상을 미쳐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긴장감이 해소되면서 여러 가지 통증이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후유증은 사고 후 2~3일이 지난 시점부터 발병하며 최대의 경우 수개월의 잠복기를 갖기도 합니다. 경미한 사고라 하더라도 괜찮겠지, 라고 방치하지 마시고 올바른 진료를 통해서 건강을 회복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은 경미한 증상을 참고 넘어가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러할 때 평일 야간 진료하고 주말과 공휴일 진료가 가능한 고성동한의원 으로 오셔서 한방케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목, 허리, 골반, 어깨, 무릎, 손목, 발목 등 여러 신체 부분에 통증과 여러 증상을 유발하는 교통사고 후유증! 무엇보다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복 속도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하고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해야하며, 이미 발생된 후유증이라면 안정적으로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인체에 큰 타격을 주는 교통사고! 외상과 더불어 내상까지 발생시키기 때문에 증상이 다양합니다. 환자마다 후유증이 다른데요. 시간이 지난다고 자연치유 능력으로 회복이 힘들 수 있습니다. 만약 치료 시기가 늦어지거나 올바르게 치료되지 않는다면 증상은 점점 만성화가 되고, 합병증까지 확장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저릿저릿 저린 증상, 콕콕 찌르는 증상, 시큰시큰 시린 증상, 당기고 쥐어짜는 증상까지 다양한 유형의 통증이 나타나며 이러한 통증은 비가 오는 날이나 밤이 되었을 때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소화불량, 식욕부진, 구토, 속 메스꺼움, 불안함, 예민함, 가슴 두근거림, 이명, 두통, 멍한느낌, 현기증, 기억력장애, 부종, 수족냉증, 턱관절장애 등 여러 가지 증상들이 유발됩니다. 



그러므로 사고가 난 후에 신체 컨디션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는데요! 교통사고 후 원인을 명확하게 알 수 없고 눈으로 확인하기 힘든 증상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증상의 원인을 어혈이라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어혈은 사고가 났을 때 출혈이 생겼으나 체외로 배출되지 못하여 체내에 정체되고 쌓이면서 순환 체계를 방해하고 염증이 일어나 통증과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는 CT나 MRI 등의 검사로도 발견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어혈을 바르게 진단하여 배출하는 치료 과정이 필요합니다. 한방 치료는 어혈을 효과적으로 다스릴 수 있습니다. 



​어혈 때문에 유발되는 증상 외에도 경추부 염좌, 근골격계 손상, 편타성 손상 등으로 인한 증상들도 있는데요. 인체가 강하게 부딪히고 심하게 흔들리게 되면서 골절, 염좌, 디스크 등이 발병하게 됩니다. 또한 심리적인 증상도 꼼꼼하게 체크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사고가 난 뒤에 숙면을 이루기 힘들거나 일상 속에서 사고의 기억이 반복해서 떠오르게 되면서 생활의 질이 저하되는 등 정신적인 충격으로 인한 부분까지 고루 살펴보아야 합니다. 고성동한의원 에서는 안정적으로 신속하게 회복하실 수 있도록 한 분 한 분 정성을 다하여 진료합니다. 



여러 가지 한방 시술이 진행되고 있는 고성동한의원 ! 같은 진단을 받았거나 같은 증상을 호소하더라도 개인에 따라서 치료 대처법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침 치료를 통해 통증을 다스리고 약침으로 염증을 물리적으로 개선하며 물리치료, 뜸, 부항, 추나치료, 1:1 맞춤 한약 처방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혈액검사, 뇌파검사기 등의 검사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5대에 걸쳐 내려온 처방을 바탕하고 있습니다. 한 분 한 분 정성을 다해 진료하고 있는 스마일365한의원! 평일에는 야간 진료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도 진료하고 있으니 편한 시간에 내방하여 진료받으시고 건강을 회복하여 편안한 일상을 되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